게임리뷰/수집형RPG

트릭컬 리바이브 리뷰 및 쿠폰, 공략, 게임 정보

WorkBee 2025. 2. 18. 10:57

 

오늘의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

오늘 리뷰할 게임은 트릭컬 리바이브 입니다!

트릭컬 리바이브는 수집형 RPG와 귀여운 볼따구 게임?입니다ㅋㅋㅋ

게임 시작 화면부터 볼을 잡아당기며 시작하는 걸 보면 장르 자체가 볼따구라고 해도 무방해 보인다.

 

보통 6명으로 팀을 편성하고 웨이브마다 장비, 캐릭터, 스펠 카드를 뽑으면서 진행되는 방식으로 장르는 다르지만 약간 롤토체스와 비슷한 구조입니다!

 

나온 지 1년 넘은 게임인지라 콘텐츠는 다양하고, 개인적으로 전투 통계 나오는 걸 아주 좋아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캐릭터는 전부 귀여운 볼따구를 가진 캐릭터들이고, 수인들이 있기에 다양한 취향을 저격 중이구나라는 생각이듭니다ㅋㅋ

그래서 재미는? 트릭컬 리바이브 장점!

콘텐츠가 많다!

앞에서 말했듯이 출시한지 1년이 넘었고 최근에도 콘텐츠가 추가되어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제 시작한 지 며칠 된 뉴비 입장으로 본다면 뭘 해야 할지 혼동이 온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뽑기를 잘 준다..?

뽑기 몇 번 안 했는데 3성을 생각보다 잘 준다. 물론 3성도 다 같은 3성이 아니라 3성 중에서도 더 좋은 엘다인이라는 캐릭터들이 있긴 하지만, 엘다인 캐릭터도 3개 얻기도 했고, 4일차에 3성 선택권도 주기 때문에 이제 막 시작하면 생각보다 할만하다고 느꼈다.

 

공략들을 찾다 보니 리세마라 하는 게 좋다고는 했지만 나는 워낙 리세마라를 싫어해서 그냥 했는데 생각보다 문제가 되진 않았다.

 

볼따구가 귀엽다..? Feat. 풀더빙

사실 이 게임을 시작한 이유도 말랑해 보이는 볼따구가 귀여워 보여서 시작한 건데, 풀 더빙에 캐릭터들 스토리도 있고, 초반 스테이지 막 밀다 보면 이것저것 콘텐츠가 쏟아져 나와서 정신없이 따라 하다 보면 금방 몇 시간 지나 있었다.

 

트릭컬 리바이브 아쉬운 점?

3성을 생각보다 잘 준다 했지 혜자라곤 안 했다!

이것저것 3성들 명함은 10장 넘게 모으긴 했는데, 4성으로 승급부터가 상당히 힘들어 보인다..

중복이 떠서 4성 되는 건가?! 했지만, 조각 25개 중에 10개 되는 걸 보고 식은땀이 살짝 흘렀다.

흔히 말하는 분재 게임(매일 조금 조금씩 숙제하듯이 느리게 계정 성장시키는 게임)이라고 하길래 왜 그런가 했더니 육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해서 그런가 보다.

과금을 왕창하거나, 시간과 노력을 길게 투자해야 하는 게임이다.

 

콘텐츠 과다..?

스테이지를 쭉쭉 밀다 보면 이것저것 콘텐츠들이 계속 열리는데, 하다 보니 너무 많이 열려서 많이 혼동된다.

미니게임 같은 것들도 있고, 생산, 연구, 호감도, 요리, 농장..? 등등 너무 다양하다 보니깐 좀 어지러운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트릭컬 리바이브 쿠폰 정보!

- 2025START

엘리프 2025개를 주는데 1,000개당 10뽑을 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후한 쿠폰이니 기간 안에 꼭 등록하길 바란다!

2025년 01월 09일 10:59 에 끝나요!

트릭컬 리바이브 공략..?

나는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뉴비이기도 하고 이미 출시한 지 꽤 된 게임이기도 하고 그만큼 유저 수도 많고 고인물들도 많기 때문에, 공식 카페에서 다른 분들이 정리한 걸 보는 게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래도 시작도 안한 유저를 위한 팁을 준다면,, 리세마라 굳이 필요한가? 정도다.

초반에 재화도 많이 주고, 새해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빨리 시작해서 하는 게 더 이득인 거 같다!

단지 일주일도 안된 뉴비의 시선이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하고 싶으면 공식 카페를 참고하길 바란다.

 

https://cafe.naver.com/trickcal

게임 평가

주관적인 평가

귀여운 볼따구의 캐릭터는 어디서 보기 힘든 이 게임의 독창성이 눈에 띈다. 취향만 잘 맞는다면 푹 빠질만한 요소들이 많아서, 덕질게임이 될 것 같다. 하지만 잡다한 콘텐츠가 너무 많아서 오히려 게임에 방해가 되는 부분이 있고, 전체적인 육성에 있어서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과금 유도도 없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유저 수도 많고, 운영진들도 활발히 소통하면서 업데이트 중인 것 같고, 취향은 확실하게 타는 캐릭터들이 많아서 귀여운 캐릭터들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한번 찍먹 정도는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가 몽글몽글하여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게임이다.

 

한 줄 평 : 다 필요 없고 볼따구가 귀여운 게임, 취향이 맞는다면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다. 추천함.

 


 

리뷰를 보고 싶거나 추천할 게임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재미있고 유용하게 보셨으면,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